참여형 워크숍

Action based Workshop

Action based Workshop은 회사의 브랜드를 확립하는 과정에 주요 임직원을 참여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교육과 컨설팅의 교차 진행을 통해 컨설팅의 전문성과 직원의 내재화라는 두 가지 효과를 모두를 가져갈 수 있으며, 우리의 이야기가 담긴 우리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참여형 교육과 브랜드 컨설팅의 드라마틱한 결합
일반 기업
참여형 브랜드 컨설팅
스타트업
참여형 브랜드 솔루션
공공 기업
참여형 브랜드 솔루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구축
 
스타트업 브랜드 컨설팅
스타트업 브랜드 네트워킹
공공 브랜드 구축 워크숍

참여형 교육과 브랜드 컨설팅의 드라마틱한 결합

참여형 브랜드 컨설팅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메타브랜딩은 외부컨설팅이 갖는 한계와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컨설팅을 기획했습니다. 여러분브랜드의 최고 전문가는 바로 임직원 입니다. 전문가와 함께 학습하고, 고민하고, 실천하는 단계를 통해 최종적으로우리는 더욱 견고하고 내재화 된 브랜드를 공유하게 됩니다

교육 목적

브랜드 구축 과정에서 브랜드에 대해 이해하고 학습합니다.
회사의 브랜드를 전문가와 임직원이 함께 구축 합니다.
전문가와 임직원의 병렬 협업을 통해 진실한 브랜드가 완성됩니다.

 

 

기대 효과

전문가의 시각과 임직원의 시각이 공존하는 완벽한 컨설팅 결과와
전사가 이해하고 내제화 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 합니다.
전사적 브랜드 교육을 통해 브랜드 경영을 완성시킵니다.

 

 

교육 대상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멤버
+ 전 임직원

교육 과정명 : 참여형 브랜드 컨설팅 -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교육 기간 : 6개월

난이도 : ★★★★☆

실무워킹그룹참여형 브랜드 컨설팅 모델

브랜드 아이덴티티 후보안

아이덴티티 컨퍼런스

내부 워크숍

3C 분석

실무워킹그룹 / 위원회 결성
위원회 : 부장급 / 실무워킹 그룹 : 과장급 / 아이디어 서포터즈 : 사원급

 

브랜드 경영의 중요성 인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념 이해
브랜드 기능 정의 / 브랜드의 분류 / 브랜딩의 개념
Identity의 개념 / -Brand Identity
Flow Model / -Brand Oriented
Marketing Model Identity 이론


브랜드 설계도, 브랜드 네이밍
Naming의 3요소 & Process / Naming Strategy Planning
Naming Technique / Naming Screening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
브랜드 진단을 통한 문제점 도출 워크숍
브랜드 분석 워크숍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립
브랜드 에센스 & 키워드 워크숍
브랜드 설계도 작성 (초안)

 

슬로건 개발
슬로건 개발 과제

 

브랜드 정체성 키워드 중간 보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유
사내 공유 컨퍼런스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조 전략 수립
브랜드 구조 전략 워크숍1
브랜드 구조 전략 워크숍2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조 공유 및 수정
사내 공유 컨퍼런스
브랜드 구조 전략 수정

 

사례 연구

월드비전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월드비전의 새로운 도약으로 시작 된 본 프로젝트는 브랜드 계층구조의 개념 이해를 시작으로 구조분석, 구조도 설계, 정체성 키워드 도출까지 6개월 간 숨가쁘게 진행되었습니다. 브랜드 위원회를 구성하는 행사를 시작으로 전사 브랜드 온라인 교육, 임직원의 브랜드 공유 컨퍼런스, 프로젝트의 핵심 구성원인 워킹 그룹과의 워크숍과 정기 모임을 통한 월드비전의 브랜드 전략 수립 등 전문가와 월드비전 임직원이 함께 하는 방식의 진행으로‘메타브랜딩의 브랜드 전문성과 월드비전의 이야기가 충분히 담긴 브랜드’라는 본 프로젝트의 목적과 취지를 달성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컨퍼런스

브랜드 아이덴티티 조작업

브랜드 아이덴티티 임직원 워크숍

"월드비전의 브랜드 전략수립 프로젝트를 기획하며 두가지 중요하게 고려했던 점이 있었습니다. 첫째, 문서와 파일만 남는 일반적인 컨설팅은 하지 말자 였습니다. 기존에 경험했던 컨설팅들은 페이퍼는 훌륭하지만 구성원들의 이해와 고민이

반영되지 않은 방식이었기에 좋은 컨설팅을 받고도 결국 실행단계에 가면 동력을 잃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수동적인 컨설팅이 아니라 코칭과 워크숍을 중심으로 구성원이 전략수립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점 고려 사항이었습니다. 둘째, 그렇다면 이러한 코칭 방식의 전략수립을 어떤 외부 파트너와 함께 할 것 인가의 고민이 있었습니다. 코칭 방식 프로그램 운영 솔루션과 적극적인

파트너 쉽으로 메타브랜딩은 우리의 프로젝트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끌어냈고, 이후 함께 참여형 브랜드 전략수립 프로젝트를 함께 그려 가기 시작했습니다."

 

송미숙 월드비전 전략기획실 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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