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브랜드구축워크숍 | edu-center
top of page

참여형 워크숍

Action based Workshop

Action based Workshop은 회사의 브랜드를 확립하는 과정에 주요 임직원을 참여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교육과 컨설팅의 교차 진행을 통해 컨설팅의 전문성과 직원의 내재화라는 두 가지 효과를 모두를 가져갈 수 있으며, 우리의 이야기가 담긴 우리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참여형 교육과 브랜드 컨설팅의 드라마틱한 결합
일반 기업
참여형 브랜드 컨설팅
스타트업
참여형 브랜드 솔루션
공공 기업
참여형 브랜드 솔루션 
참여형 브랜드 컨설팅 커뮤니케이

이제는 공공 브랜드다. 참여형 공공 브랜드

공공 브랜드 구축 워크숍
공공 브랜드는 특별합니다.현재의 공공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상징 체계의 한계와 공공 기관의 경쟁심화에 따른 경쟁력 강화 필요성이 더욱치열하게 대두 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조직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브랜딩 과정의공감과 확산의 절차는 더욱 요구 되어 집니다. 이에 메타브랜딩은 수년에 걸친 브랜드 경험과 전문성으로 미래지향적인 공공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컨설팅 대상

공공기관 기획, 홍보,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담당자

컨설팅 과정명 : 공공 브랜드 구축 워크숍

난이도 : ★★★★☆

공공 브랜드 구축 프로세스

정체성 후보안

사례 연구

서울시 도시 브랜드 구축 워크숍​

 

새롭게 태어난 서울브랜드‘I·SEOUL·U’에는 다양한 뜻이 담겨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도시에서 자칫 잃어버리기 쉬운 열정과 여유, 그래서 내 옆엔 열정이, 당신 옆엔 여유가 함께 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를 잇습니다. 그래서 나(I)와 너(U) 가운데 서울이 함께 합니다. 나와
너 사이를 채우는 모든 것, 그 모든 것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 서울입니다.

서울시 도시 브랜드 구축

 

국내외적으로 사랑받는 새로운 브랜드 개발이 필요했던 서울시가 21세기에 사랑 받을 서울 정체성
및 브랜드를 개발하는 용역을 실시하였고, 이는 시민 주도형 도시브랜딩이라는 미래지향적인 방식
으로 시행 되었습니다.
도시브랜드는 약속을 넘어 철학입니다. 이제 메시지를 넘어 그 스스로 미디어이자 플랫폼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도시브랜드는 결과 뿐만 아니라 과정도 중요합니다‘. 시민들이 재미있게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이자 시민들이 참여해 만들어내는 지혜와 경험의 합’을 만들고자 합니다.

도시 브랜드 시민 투표

 


또한, 시민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키워나가는 브랜드, 남의 브랜드가 아닌 나와 우리의 브랜드, 바라보는 브랜드가 아닌 참여하는 브랜드, 그냥 멋진 브랜드가 아니라 공감하는 브랜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을 통해 탄생하였습니다.
이제 공공브랜드는 미래를 바라봐야 합니다.

서울 브랜드 선포식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