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브랜드의 이해 | edu-center
top of page

브랜딩 과정

Branding

공공 브랜드의 이해

이제는 공공도 브랜드다. 공공 브랜드가 가야할 방향의 나침표

메타브랜딩은 수 많은 도시, 공공 브랜드 사업에도 큰 관심이 있습니다. 국민과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서울시, 오산시, 제주시, 평창동계올림픽 등 도시 브랜드, Kotra, KTR, 고용노동부 등의 공공 기관의 브랜드, CSR과 연계된 사회공헌 브랜드 등을 수행한 노하우를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교육 목적

도시, 공공 브랜드의 역할을 이해합니다.
차별화 된 도시, 공공 브랜드 구축 프로세스를 실습합니다.
도시, 공공 브랜드 구축 사례를 공유하고, 방향을 설정합니다.

 

 

기대 효과

일반 브랜드와 다른 도시, 공공 브랜드의 차이점을 알아갑니다.
기획부터 예산 집행 까지 실무적인 브랜드 구축 Tip을 얻습니다.
다양한 사례연구를 통해 우리 조직의 브랜드를 잘 만들 수 있습니다.

 

 

교육 대상

도시, 공공 브랜드 정책 담당자
기업 사회공헌 분야 브랜드 담당자

교육 과정명 : 브랜딩 심화 - 공 브랜드의 이해

교육 시간 : 8시간 ~ 16시간

난이도 : ★★★☆☆

서울 도시 브랜드 공모전

서울 도시 브랜드

공공 브랜드 세미나

브랜드 개념 및 용어의 이해
- 브랜드 역사 기능 정의
- 브랜드의 분류
- 브랜딩의 개념
- 브랜드 중심 경영의 이해


공공 브랜드 개념 이해
- 공공 브랜드의 중요성과 방향
- 공공 브랜드와 브랜드 경영
- 공공 브랜딩 사례


공공 브랜드 자산의 이해
- 공공 브랜드 자산 구성 요소
- 공공 브랜드 자산의 지수화
- 공공 브랜드 자산 평가 모형


공공 리브랜딩 전략의 이해
- 리브랜딩 용어의 정리와 개념이해
- 공공 리브랜딩 모델 소개
- 리브랜딩 실행에 관한 제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개념 이해
- 공공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