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과정

Branding

브랜드 이론 정립
브랜드 매니저 실무
브랜드 실전 적용
B2B 브랜드의 이해
공공 브랜드의 이해
브랜드 매니저 실무

회사의 브랜드를 담당한다면 알아야 하는 필수 지식 Tool

기업의 브랜드와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매니저는 조금 더 특별해야 합니다. 기본 개념 뿐만 아니라 제품 개발, 커뮤니케이션, 기획 및 보고, 회계와 재무까지 지금 또는 향후 전문적인 브랜드 매니저로의 역할을 수행하실 수 있도록 BM의 경험을 지닌 브랜드 전문가가 지도해 드릴 것입니다.

교육 목적

브랜드 매니저로서의 역할과 필요 역량에 대해 이해합니다.

브랜드 매니저가 수행해야하는 업무에 대한 스킬을 배웁니다.

브랜드 구축, 업체선정 등 살아있는 경험을 듣습니다.

 

 

기대 효과

브랜드 매니저로서의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통해 효과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BM육성, 경력개발, 현안 등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교육 대상

브랜드, 마케팅 매니저 및 역할을 수행 중인 담당자
브랜드 매니저로 경력개발, 이직을 고려하는 사람

교육 과정명 : 브랜딩 심화 - 브랜드 매니저 실무

교육 시간 : 8시간 ~ 24시간

난이도 : ★★★★☆

브랜드 매니저 실무 강의 현장

브랜드 매니저 전략적 보고서 작성

Brand Manager 전략적 Brand 관리

- Brand Manager의 정의와 이해, R&R

- 브랜드와 브랜드 경영의 의의

- Brand Hierarchy와 운영 전략

- Power Branding 전략
- BM의 Brand Naming
- BM의 브랜드 진단 & BI 재정립 프로세스


Brand Manager 신제품 설계 및 개발
- 신제품의 성공과 실패 & 개발 프로세스

- 시장정의와 진입전략

- 신제품 컨셉잡기

- Positioning Map

- 수요예측과 예상매출
- 4P Mix (Product & Price)
- PLC 전략과 Test Marketing

 

Trade Marketing
- Trade Marketing 의 개념

- 2D2P Mix

- Category Management


Brand Manager 커뮤니케이션 전략
- Marketing Communication개념

- BM의 매체전략


Brand Manager 전략적 보고서 작성
- 전략이란 무엇인가, 좋은 전략과 나쁜전략

- 문제의 정의와 MECE 전략분석 툴

- 활용가능한 전략툴

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 45 KBS미디어센터 15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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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브랜딩 교육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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