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론 정립 | edu-center
top of page

마케팅 과정

Marketing

마케팅 이론 정립

마케팅 기본기를 위한 빈틈없는 커리큘럼

마케팅은 기본기가 튼튼해야 합니다. 마케팅 지식의 기본인 원론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의 프로세스를 세밀하게 짚어보고, 각기 다른 사례와 실습 과제를 통해 마케팅의 개념을 하나씩 체득하는 시간으로 기획 되었습니다.
창업, 사업, 마케터 등 자신의 상황에 맞게 단계적으로 마케팅 기본을 적용해보세요.

교육 목적

마케팅 기본 지식의 정확한 습득을 바탕으로 합니다.
이론과 실무 적용을 사례와 접목하여 진행합니다.
마케팅 전략프로세스의 전반적인 원리와 과정을 습득합니다.

 

 

기대 효과

마케팅의 기초인 기본 원리를 충실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현업 프로젝트와 사례를 접목하여 보다 이해가 빠릅니다.
마케팅에서 활용하는 툴을 현업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교육 대상

마케팅 기초 지식이 필요한 직장인, 경영자, 창업자, 마케터

교육 과정명 : 마케팅 기본 - 마케팅 이론 정립

교육 시간 : 8시간 ~ 16시간

난이도 : ★★☆☆☆

마케팅이란?

마케팅 전략의 전개 Framework

마케팅 개념
- 마케팅 관점의 욕구 단계
- 시장의 본질 이해
- Need, Wants, Demands
- 마케팅 개념의 발전
- 고객 정의


마케팅 전략 개념
- 마케팅 전략 전개 Framework / Fact분석, SWOT, STP, 4P’s
- 시장과 경쟁 / 경쟁의 정의, 경쟁 전략
- 포트폴리오 분석 / BCG Matrix, SWOT 심화, 경쟁분석과 실습
- 소비자의 행동 이해 / 행동 모델, 특성 요인, 구매결정단계


포지셔닝 개념
- 포지셔닝 Framework / 컨셉 정리, 마케팅 MIX 4P’s
- 포지셔닝 전개 / STP, 시장 세분화
- 포지셔닝 전략 / 소비자, 경쟁, 재포지셔닝


마케팅 전략의 실행
- 제품의 정의
- 제품 구성, 서비스 본질, 서비스 마케팅, 의사결정, 믹스전략
- 가격의 정의
- 가격 설정, 가격 전략, 가격 결정, 가격 조정
- 유통의 정의
- 유통 / 마케팅 경로, 경로 설계 단계, 경로 평가, 물적 유통 관리
- 프로모션의 정의 / SMCRE, IMC, 광고, PR/판촉

bottom of page